아이팟터치는 아이폰의 미래 모바일 생각2012-09-19 18:44:15
애플 샌프란시스코 이벤트에 다녀온 이후 아이폰5에 대한 소식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아이폰5에 초점을 맞춰 많은 기사들을 썼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아이팟터치는 이번에 애플이 발표한 제품 중 가장 아름다웠다고 생각합니다.
6.1mm의 슬림한 두께에 유니바디 디자인. 스트랩 고리에 듀얼코어, 레티나 디스플레이까지.
아이팟터치5의 후면. 검은색 플라스틱 부분은 와이파이 안테나로 추정됩니다. 

아이팟터치5의 두께는 6.1mm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유니바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스트랩을 착용한 사진.

애플이 현재 기술로 구현할 수 있는 모든 아름다움과 혁신을 한번에 넣었지만, LTE네트워크와 전화까지 넣기엔 한계가 있었으리라 봅니다.
현재기술로는 알루미늄으로 뒷판을 덮으면서 3G나 LTE 같은 셀룰러 이동통신 신호를 주고 받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5의 경우 불가피하게 투톤 컬러를 채택했습니다.

아이팟터치5는 지난해 한창 화제가 되었던 물방울 디자인의 아이폰5와 가장 가까운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루머 제품의 설계 도면까지 유출됐던 것을 보면, 애플이 '물방울 아이폰'의 실제 개발 단계까지 돌압했다가,
기술적 문제로 중간에 포기해 버린 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팟터치5는 자신있게 후면에도 메탈을 채용하며, 애플 스타일의 모든 것을 보여줬다는 느낌입니다.
극도로 얇고 가벼우면서도 다양한 컬러를 채택한 아이팟터치5와 같은 디자인의 아이폰이 언젠가는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아이폰5와 갤럭시S3 자유낙하 실험, 결과는?   
애플 이어팟(Earpods) 개봉기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