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 전성시대 스마트 디바이스2013-03-31 23:07:21
웨어러블(입는) 컴퓨터가 스마트폰 시대 이후 대안으로 각광받으며,
그 첫번째 주자로 스마트워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손목시계는 멋을 내기 위한 대표적인 악세서리이지만, 실용성과는 점차 거리가 멀어져가고 있었습니다.
휴대폰이 보편화되면서, 시간을 확인하는 습관은 굳이 시계가 아니라도 스마트폰을 보는 것으로 변화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군대에서만 손목시계가 필수품이었고, 사회생활에서는 비싼 제품이 있어도 귀찮음으로 인해 거의 놓고 다니게 되더군요.
시계가 스마트 기능을 만난다는 것은 시계 자체로서도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편하고 가벼운 도구를 찾는 스마트폰으로서도 시계는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양쪽의 접점을 충족시키는 제품이 바로 스마트 워치입니다.

스마트워치는 기계덩어리 시계에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해, 문자메시지와 이메일, 소셜네트워크 등 다양한 정보들을 표시해줍니다.
액정을 통해 디자인도 자유자재로 가능한 것은 물론이며.
또 대부분의 제품들이 스마트폰이 시계에서 멀어지면 경고음을 울려주는 분실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통신을 이용하다보니 비교적 정확한 시간을 제공해준다는 점도 장점이 되겠습니다.

대표적인 스마트워치 제품들 몇개를 소개해 봅니다.
아직은 한글 지원이 잘 되지 않는 제품이 많아 구입전에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페블사의 페블 스마트워치. 특수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데다 디자인이 미려하지만, 아직 한글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니 스마트워치. 국내에 정식 출시된 제품으로, 스마트워치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가장 훌륭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풀터치 컬러 액정을 갖추고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사각형의 디자인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아임워치 : 소니스마트워치와 유사하지만, 하드웨어 디자인은 더 우수하고, 앱은 소니쪽이 나아보입니다. 
쿠쿠 스마트워치. 스마트워치로서의 기능은 약간 단순해 보이지만, 디자인이 우수합니다. 정장, 캐쥬얼 등 어떤 옷에도 어울리는 액세서리로 손색이 없겠습니다.
카시오 지샥 스마트워치. 레저를 위해 태어난 스마트워치 답게, 야외 활동에 적합해 보입니다. 최근 LG유플러스가 출시한 지즈원 스마트폰과 잘 어울리겠습니다. 



    ^^;; 골치 아프다.
      ^^;; 골치 아프다.
    갤럭시노트2 vs 아이폰5 카메라 비교.   
    KT 모두다올레 요금제 자세히 살펴보기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