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에 바라는 점. 모바일 생각2013-06-23 22:58:34
아이폰5의 후속작으로 추정되는 아이폰5S의 유출본들이 여러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되고 있습니다.
아이폰5S는 전작 아이폰5에 비해 마이너 업그레이드에 그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애플은 1년 주기로 작은 폭의 업그레이드를, 2년주기로 큰 폭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왔기 때문입니다.

아이폰5는 팀 쿡 이후 애플의 확실한 체제 변화를 선언했습니다.
디자인과 관련해 여러 논란도 있었지만, 더 가벼워지고 얇아지고, 고급스러움을 추구한 디자인은
애플의 변화 방향을 확실히 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큰 혁신이 있다보니, 여러모로 부족한 점도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오는 9월경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5S에서는 특히 3가지 문제를 해결한다면 더 완벽한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 아이폰5S 유출사진.

1. 소재 강도 강화
- 다이아몬드 코팅 기법과, 알루미늄 산화피막 염색은 다른 어떤 제품보다도 아이폰5를 고급스럽게 만들어줬지만,
소재 강도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게 사실입니다.
특히 흠집 문제와 휘어짐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했는데, 이를 어떻게 해결했을지 가장 궁금합니다.

2. 카메라 플레어 현상 해결
- 아이폰5는 그 어떤 제품보다도 훌륭한 카메라 품질을 보여줬지만, 사파이어 글래스를 채용하며, 강도와 화질을 잡는 동시에
빛 반사로 인해 보라색이 나타나는 현상에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카메라 각도를 바꾸면 해결이 되긴 하지만, 사진을 찍을때마다 여러모로 신경쓰이는 부분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플레어현상을 잡았길 기대합니다.

3. 배터리 용량 증대와 무게, 두께 유지
- 가장 어려운 주문일지도 모르지만, 아이폰5의 배터리는 LTE라는 새로운 통신방식을 처음으로 채택한데 비해 부족했던 점이 사실입니다.
화면 크기를 키우며 좀 더 여유를 가진 안드로이드에 비해 어차피 어려운 길을 선택하기로 했으니,
배터리 용량을 증대 시키며 같은 무게와 두께를 유지할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아이패드 iOS7 사용기   
iOS7, 아이패드에선 어떤 모습?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