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아이폰에 거는 기대. 모바일 생각2013-06-25 18:05:46
애플의 저가형 아이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가형 아이폰의 도면이라고 유출된 설계도는 상당한 신빙성을 보여주는데요.
벌써부터 이를 바탕으로 각종 렌더링이 나돌고 있습니다.

애애
애플 인사이더가 시중에 나돌고 있는 저가아이폰 도면으로 직접 렌더링을 제작한 모습.

아이폰5 때 속은 것을 생각하면, 저가형 아이폰에 또 속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물론 속인 주체는 애플이 절대 아닙니다. 일부 극성 팬층 또는 루머 세력이라고 봐야겠지요.)
애플이 저가 아이폰을 출시할 수 있다는 정황은 충분해 보입니다.

1. 가장 근본적인 원인으로,
'수요가 있는 모든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삼성의 공세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 시장이 워낙 다양해지고, 신흥국 등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그동안 구형 제품으로 저가 제품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켜 왔지만, 이제는 한계에 다다랐다고 분석할 수 있겠습니다.

2. 생태계 문제입니다. 아이폰5는 4인치로 화면을 늘리면서 이에 걸맞는 새로운 앱 생태계를 만들어내야 했는데,
기존 3.5인치 제품들이 시장에 지속적으로 풀린다면, 애플 생태계 확장에 지장을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 3.5인치대 구형 제품 보다는 4인치 대 제품을 저가에 공급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인 선택이 되겠습니다.

3. 또한 저가형 아이폰은 신제품입니다. 구형 제품이라는 인식이 있는 제품 보다는 신제품이 판매에 유리합니다.
연구개발비가 들 수 있지만, 어차피 라인을 축소해야할 구제품이라면, 애플에게 2개 라인업을 가동하는 일은 
크게 어려워 보이지 않습니다.

4. 청소년층 공략. 애플은 교육과 관련해 각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팟으로 애플의 생태계에 발을들인 청소년들이 어른이 되어 맥북, 아이폰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청소년층도 스마트폰 이용인구가 많아지고 있으니, 이에 대응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이어폰 개봉기   
아이패드 iOS7 사용기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