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애플의 패턴을 따르다. 모바일 생각2013-09-22 22:14:41


아이폰5S는 아이폰4 이후 애플 제품의 출시 패턴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 세계적으로 넓어진 생산망으로 인해, 제품의 초기모습이 미리 드러나고,
2. 막상 공개 직후에는 혁신이다 아니다 논쟁을 벌인 후, 애플의 주가도 떨어진 후
3. 출시 후에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한 긴 줄이 이어지고 호평이 잇따르는 것이 이제까지 관측한 아이폰의 출시 패턴입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이제까지 아이폰들은 대략의 패턴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은 지문인식과 샴페인골드 색상 추가로 더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단일 스마트폰 제품 기준 세계시장 1위는 여전히 유지할 것 같습니다.

글로벌 IT매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데, 애플의 스펙 경쟁을 특이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http://www.theverge.com/2013/9/20/4752296/apple-iphone-5s-review

버지는 애플이 스펙전쟁에 뛰어들었다고 평가하며, 평점 8.8을 줬습니다.
리뷰 자체는 호평 일색입니다.

http://www.engadget.com/2013/09/17/iphone-5s-review/

엔가젯 역시 앞선 생각(Forward thinking)이라는 아이폰5S의 마케팅 슬로건이 과거 S시리즈처럼 기존 제품의 보완이 아닌 미래를 향하고 있다는 점이 아이러니라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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