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알뜰폰 자세히 살펴보기 스마트 디바이스2013-10-17 23:48:23
이마트가 알뜰폰을 출시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확실히 준비를 많이 했다는 느낌입니다.
쇼핑과 통신을 연계해서, 쇼핑을 할수록 통신요금이 저렴해지는 구조입니다.

이런 전략은 상당히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알뜰폰 자체 보다 오히려 이마트 알뜰폰 가입자들에 대한
'묶어두기' 효과가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통신요금이 할인된다는데, 알뜰폰 가입자는 이마트에만 쇼핑하려 하지 않을까요?
언론에 많이 보도된 알뜰폰에 대한 설명대신 자세한 내용들을 살펴봤습니다.

이마트알뜰폰의 기본적인 통신비할인 방법으로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50여개 브랜드, 5천여개 상품구매시 구매금액 또는 횟수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마트 측에서 제시한 할인 예시입니다.

[예상사례]

예를들어, 이마트에서 오뚜기 상품 1만원 구입(1000원 할인), 아모레퍼시픽 2만원 구입(1000원 할인), 동서 맥심커피 2만원(1000원 할인)등의 세가지 상품만 구입해도 3000원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월 3만 4천원의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는 주부 A씨는
이마트에서 매월 40만원 가량 구매 시 평균적으로 2만5천원 정도의 통신비를 할인 받게 된다. 여기에 아이 학원비, 가족 외식비 등 주요 생활비는 이마트 모바일 제휴카드로 결재해 1만5천원을 추가로 할인 받아, 할인액이 총 4만원인 A씨의 이달 통신비는 무료가 되고 다음 달에 이마트 포인트로 6천점을 적립 받게 된다.

그럼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통신사 요금과 이마트의 비교표입니다. 기본 자체가 훨씬 저렴한데 여기에 쇼핑할인이 붙으니 파격입니다.


아래 표는 상품별 적립금액입니다.


아래 표처럼 지원하는 단말기도 상당히 많습니다.

넥서스5에 대한 기대감   
구글, 국정감사 증언대에 오를까?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