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스마트폰 베스트3는? 모바일 생각2013-12-25 22:39:04
개인적인 평가 기준으로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제품3개를 꼽아봤습니다.
평가 기준은 혁신성과 업체별 큰 의미를 남긴 제품   등으로 선정해 봤습니다. 판매량과는 무관합니다. 

베스트 스마트폰은 그러나 뽑기가 어려웠던게,
스마트폰 시장이 정체기로 접어들다 보니,
시장 평가를 뒤집을 센세이션을 일으킬 만한 센세이션을 일으킨 제품은 없었다고 보여집니다.
그래도 고민해보자면,

<베스트>


1위 : LG G2
- G2는 베스트셀러는 아니라는 점에서  많이 팔리진 못했지만, 옵티머스G에 이어 LG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크게 어필할 수 있을 만한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LG의 약점으로 손꼽히던 카메라 화질을 완전히 극복하고 높은 품질을 달성했으며,
디자인 면에서도 가장 얇은 베젤과 두께, 후면 버튼 등 다양한 혁신에 대한 시도는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 전체에 대해 끼칠 영향이 충분했다고 보여집니다. 업그레이드에 있어서도 기출시 제품 중 킷캣 버전을 가장 먼저 제공하는 등 사후지원에서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하지만 국내시장의 경우 마케팅과 광고 등 전략 부재가 아쉬운 점으로 남아 마지막까지 1위로 선정하게 하는데 주저하게 만든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2위 : 소니 엑스페리아Z
- 소니 제품은 아직까지 기대를 갖게 만드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지난해까지는 시장 판도를 바꿀 무언가는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면, 
엑스페리아Z1부터는 소니의 색깔과 디자인을 확실하게 입혔습니다.
- 군더더기없는 디자인과 소니의 개성을 입은 후, 세계시장에 소니의 존재감은 물론 판매량도 크게 향상되는데 기여했습니다.
- 그러나 소니 미러리스 수준의 카메라화질과 디스플레이품질을 기대했던 이용자라면 성능 자체는 실망할만 했습니다. 
- 디자인부분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성능을 대폭 보완한 엑스페리아Z1의 성이 기대됩니다. 

3위 : LG G 플렉스
- 상품성을 떠나, 혁신성에 가장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업계 최초의 플렉서블(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으로, 앞으로 기술 발전과 스마트폰 트렌드에 있어 미약하지만 획을 그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 G2의 최신기술들을 모두 탑재하고 UI도 플렉서블 전용으로 새롭게 구성한 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실제 제품을 체험해 봤을 떼도 높은 디스플레이 품질을 자랑했습니다만, 잔상 논란 등은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 앞으로 더 많이 휘어지는 스마트폰을 기대해봅니다.






SK텔레콤 안심서비스 살펴보기   
2013년, 이동통신업계 5대 뉴스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