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의 안드로이드 도전, 노르망디 모바일 생각2013-12-28 23:49:59
노키아가 비밀리에 준비하고 있다는 스마트폰 코드네임 '노르망디'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르망디는 삼성 갤럭시노트2, LG G시리즈, 다양한 노키아 제품을 상당히 정확하게 유출해온 
이브릭스(@evleaks)가 유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유출본 또한 노키아가 개발하는 것이 맞다면 실제품보다는 시제품 렌더링에 가까운 모습으로 보이 합니다.
미국 매체인 씨넷의 분석(http://crave.cnet.co.uk/mobiles/nokia-normandy-android-phone-leaks-again-lumia-929-too-50013099/)에 따르면, 노키아의 노르망디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생태계를 그대로 따르는 삼성, LG, 소니 같은 제품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코어를 안드로이드에서 가져와 자신의 생태계로 재탄생시킨 킨들 파이어 또는 누크와 같은 모습을 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약 보도가 사실이라면, 노키아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된 이후,
제품 전략 폭을 넓게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MS에 종속된 이미지로 구글을 적으로 돌리기보다는 오히려 손길을 내미는 움직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니면, MS조차도 윈도폰의 가능성이 너무 낮다고 보고 대안을 준비하려하는 것일 수 있겠습니다.

올 한해 단말기업계에서 가장 쇼킹한 뉴스 중 하나는 MS의 노키아 인수였습니다. 
잘못된 결정, 스티븐 엘롭이라는, 노키아 입장에서는 잘못된 지도자를 받아들이는 일이 기업에 얼마나 막대한 손해를 끼치는지를 잘 보여준 사례라 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부, 통신품질평가 결과 발표   
SK텔레콤 안심서비스 살펴보기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