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폰은 어떤 모습? 스마트 디바이스2014-07-16 23:51:56
최근 중국 스마트폰 기업 중 가장 주목받는 업체는 단연, 샤오미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한자로 소미, 우리말로 좁쌀이라는 겸손한 이름의 샤오미는,
오포와 더불어 중국의 애플과 같은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면, 막강한 네트워크장비 경쟁력과 물량을 앞세우는 화웨이는 삼성전자의 이미지가 연상됩니다.
샤오미가 전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담당 책임자였던 휴고 바라를 영입하면서부터가 아닐까 합니다.
휴고 바라 이후 샤오미의 디자인은 단순미를 살려 크게 업그레이드 되는 모습입니다.

샤오미의 대표작 스마트폰인 Mi3는 디자인면에서 세계 수준에 크게 뒤쳐지지 않아 보입니다.
그동안 중국 스마트폰이 기술 면에서는 상당히 따라잡았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남은 것은 디자인과 사용자 환경, 즉 감성이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애플이 감성과 디자인을 내세우기 시작했고, 삼성전자와 LG전자 역시 어느순간부터 제품 성능보다는 감성적인 면을 더 내세우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중국 스마트폰 중에 감성을 따라오는 브랜드가 아닐까 합니다. 

샤오미 Mi3의 공식디자인입니다. 상당히 간결하면서, 노키아의 루미아 시리즈를 떠올리게하는 외관이지만, 
베꼈다는 느낌보다는 개성이 느껴집니다. 




Mi3는 AP에서 퀄컴 스냅드래곤800과 테그라3 쿼드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Mi3의 후면. 듀얼 플래시 카메라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후면 1300만화소 이면조사센서, 전면 2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돼 있습니다.




터치 민감도가 높아 젖은손, 또는 장갑낀 손으로도 터치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역시 기본 전화 UI가 상당히 단순합니다.


갤럭시S5와 비교영상을 살펴봐도, 실제 재질 면에서 상당히 우수함을 보여줍니다. 

오포(Oppo) 파인드7 vs LG G3   
G3 침수테스트 영상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