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반격의 주력무기, 갤럭시A 분류없음2014-10-31 09:43:03

최근 스마트폰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갤럭시A를 통해 반격을 선언했습니다.

이제품은 삼성의 프리미엄 라인에서 추구하는 금속형 소재를 채택하고도,
중급형 라인업을 노리고 있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보다 한단계 낮은 라인업으로 보입니다.
갤럭시A3는 4.5인치, 갤럭시A5는 5인치 2개 모델로 출시되며,
두 제품 모두 전면 500만화소 카메라를 갖췄지만, 후면 카메라 화소는 각각 800만화소와 1300화소로 구분됩니다.



갤럭시A5 블랙 전.후면

이 제품은 중국 시장을 노렸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보다 가격을 약간 저렴하게 하면서도
핵심 성능과 디자인을 갖춰, 중저가 시장에서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화웨이, 샤오미, 레노버 등
중국산 제품들의 가격경쟁력을 차단하기 위한 의도로 보입니다.







갤럭시A3 화이트 전. 후면

보급형 시장에서 새로운 승부를 걸어보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사실 삼성이 보급형 시장에 대응하지 않아온 것은 아닙니다.
갤럭시A 이전에도 0.5인치 단위로 대부분 크기와 가격대의 스마트폰 라인업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이정도 위치의 기기들이 갤럭시R이라는 이름으로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갤럭시A는 과거 R, M, Y 등 복잡한 라인업에서 구분해서
A라는 별도의 제품군을 형성하며 재도전한다는데 주목하고 싶습니다.
A를 분리해 중국시장 등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만큼 보급형 전략을 새로 짜고 대응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삼성이 제일 처음 선보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이름이 갤럭시A였습니다.
2010년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다시 A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생각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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