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플러스로 백악관 이벤트를 담은 사진작가의 조언 분류없음2014-12-07 22:26:48
폰아레나 닷컴에 흥미로운 기사가 게재 됐습니다. 
브룩스 크래프트라는 미국의 사진작가가 백악관에서 열린 이벤트에 초청됐는데,
순전히 아이폰6플러스로만 작품을 제작했다는 기사입니다. 

그가 아이폰6플러스를 택한 이유는 손떨림 방지기능이 있어서 훌륭한 사진을 얻는데 가장 좋은 조건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6플러스로 찍은 사진 작품의 결과물. www.phonearena.com에 가면 6개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더 훌륭한 결과물을 기대했습니다만, 작품의 세계에서 나쁘지 않은 사진 인듯 합니다.

크래프트는 아이폰카메라로 사진을 잘찍기 위해 5개의 팁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같은 손떨림 방지기능을 갖춘 G3나 갤노트4에서도 참고할만한 조언이 될 것입니다. 약간 일반적인 내용인데, 참고할만합니다.

1. 가능한 한 최적의 노출을 얻었음을 확인하라. 폰에서는 잘못된 노출을 바로잡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제대로된 노출값을 얻기 위해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다.

2. 플래시는 사용하지 말것. 아이폰은 광량이 적은 상황에서도 비교적 이미지를 잘 포착해주며, 결과는 플래시를 사용했을때보다 나을때가 많다. 다만, 어떤 경우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을 수도 있다.

3. 광학줌이 아니라면 줌기능을 사용하지 말라. 픽셀을 날리는 기능만 할 것이다. 

4. 사진을 찍기 위해 활용하는 앱의 이미지 세팅에 주의를 기울여라. 어떤 기능들은 파일크기를 줄일것이다. 나는 언제든 되돌릴 수 있는 깨끗하고, 최적화된 해상도를 얻기 위해 순정 카메라 앱을 사용한다. 

5. 한 번 찍었으면 찍은 사진으로 무엇을 할지를 생각하라. 모바일기기를 활용할 때는 사진을 정리하거나 저정하거나, 인쇄하지 않고 그냥 앉아서 찍기만 활용하는 용도로 쓰는 경우가 있다. 나는 정말로 사람들이 그들의 사진 역사를 되돌아보기를 권한다. 저장공간에서 거대한 차이를 느끼게 될 것이다. 
스마트 공기질 측정기, 2015년 IoT에 대한 기대   
새로운 디지털시대, 전자책으로 읽어보니..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