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루엣 드러낸 갤럭시S6 분류없음2015-02-03 17:18:40

삼성전자가 오는 3월 1일 열릴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에서 공개할 갤럭시S6 의 실루엣을 미디어들에게 보낸 초대장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몇가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지만, 저는 힌트를 뽑아봤습니다.

우선 흰색의 광원에 은색 실루엣으로 표현한 것은 메탈 소재를 채택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검은 배경은 리얼블랙을 특징으로 내세운 아몰레드를 표현한 것이겠지요. 

또 티저포스터가 표현한 갤럭시S6 또는 엣지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는 점이 확실시됩니다.
그러나 광원과 폰의 방향을 보면 여러 가능성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갤노트 엣지는 단말기의 오른쪽 세로 부분이 휘어진 형태였습니다.
하지만 이 티저를 보이는대로 해석하면, 긴면을 세로로 보고 짧은 면을 가로로 보면 스마트폰의 아래 턱 부분이 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의 앞면은 광원쪽으로 향하고 있겠지요.

그런데 과연 이런 디자인의 효용성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노트 엣지의 스타일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짧은 선쪽이 세로를 표현하고 긴 선이 가로를 표현한다고 볼 수 있겠지요.
특히 은색선의 굽은 방향을 보면 디스플레이가 아래쪽이라는 사실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빛은 갤럭시S6의 배터리 쪽을 비추고 있는 것이 자연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티저는 제품 자체 보다 커브드 디스플레이, 그것도 매우 얇은 디스플에이의 특징을 드러내주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담다만, 얇은 은색선을 통해 제품이 매우 얇고 메탈을 채택했다는 점을 암시합니다.
풀메탈 소재인지 여부는 포스트럴 통해 찾기는 어렵습니다.





점점 좋아지는 중국폰들, 킹존(KingZone)   
아이디어 빛나는 MS 유니버설 모바일 키보드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