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로 재탄생한 마세라티 분류없음2015-03-30 23:44:37
MWC에서 가장 흥미로운 경험 중 하나는 스마트카로 개조된 마세라티를 체험하는 일이었습니다. 
블랙베리의 자회사인 QNX에서 마세라티에 스마트카솔루션을 탑재해 전시해뒀습니다.
드림카란 이런 것이 아닐까 생각도 들었지만, 한편으로는 좀 다듬을 필요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세라티에 구현된 QNX 의 솔루션을 살펴보겠습니다.


계기판 전체를 디스플레이로  구현했습니다.'
모든 정보가 디스플레이를 통해 구현되며, 내비게이션은 물론 특히 전후방카메라와 어라운드뷰 라고 불리는 차량의 전방향 장애물 정보가 표시됩니다.


차량 센터페시아 부위에는 거대한 태블릿이 장착돼 있습니다. 테슬라에서 많이 보던 것입니다만,,
내비와 미디어, 라디오, 스마트폰, 각종 애플리케이션, 차량 관련 설정 등을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시원시원한 3D 맵이 인상적입니다. 당연히 정차를 한 상태여야겠지만, 영화도 실감나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드미러까지 거울 대신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있습니다.
눈이나 비에 조금 걱정이 됩니다만, 방수처리는 확실히 했겠지요.
LCD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카메라로 담은 후방의 모습을 더 정확하게 표현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차량 접근, 차선 침범 등 안전정보를 곧바로 표시해줍니다.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목재와 가죽 위주의 클래식한 소재와 액정은 어떻게 보면 어울리지만, 어울리지 않는 다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후방거울에도 역시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각종 정보를 더 편하고 선명하게 표시합니다.

스마트카 솔루션은 미래 자동차의 상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움이 남는다면, 이 많은 전자 장비들이 고장이 났을 때 이용자는 어떻게 기계식으로 백업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점입니다,
스마트카 솔루션의 숙제가 아닐까 합니다.
중학생이 만든 홀로그램   
갤럭시S6엣지 드랍테스트? 스로잉 테스트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