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폰7]삼성전자의 윈도폰7 제품들 스마트 디바이스2011-11-07 19:10:58
노키아 루미아에 이어, 삼성전자 역시 윈도폰7을 의미있는 모바일 제품군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대한 '몰아주기'는 기업 입장에서 리스크가 많다는 판단이겠지요.

삼성의 하드웨어 제조 능력과 MS의 최적화가 잘 결합했으면 좋겠습니다.
윈도폰7 스마트폰들은 타일 UI의 디자인에 맞추기 위해서인지 절제된 사각형의 디자인이 많아 보입니다.
삼성의 기본적인 디자인 감성은 안드로이드보다 오히려 MS와 잘 어울린다는 생각도 듭니다.

 
삼성전자의 윈도폰7 플래그십 모델, 옴니아W입니다.
4.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춰 갤럭시S2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포커스S와 포커스 플래시. 삼성전자는 윈도폰7에서는 두가지 라인업을 가져가고 있네요.
하이엔드 급은 옴니아 시리즈, 로엔드 급은 포커스 시리지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옴니아 시리즈는 한국 시장에서 이미지가 좋지 않지만, '전지전능한'이라는 라틴어로, 해외 시장에서는 브랜드 이미지를 쌓았다고 생각해서 일까요?
반면, 포커스는 말그대로 단순하지만 알찬 기능에 '포커스'한 느낌.

포커스 플래시입니다. 3.7인치 화면에 1.4Ghz 프로세서. 개인적으로는 이런 디자인이 윈도폰7 UI와도 잘어울리고, '삼성답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형태를 계속 밀었으면 좋겠어요.

갤럭시S의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가져온 포커스S입니다. 역시 갤스처럼 4인치 화면을 탑재했습니다. 제조사 입장에서야 한번 만들어놓은 하드웨어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해 좋다지만, 개성은 부족해보입니다. 

[윈도폰7]LG전자의 기대작들.   
[윈도폰7]기대되는 노키아의 윈도폰7 루미아 시리즈.   
Copyright ⓒ 지성. All rights reserved.